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HSD엔진, 만도, 쌍용양회, 코아스템(컨센서스)(ft. 고배당주, 전기차 관련주, 테슬라 납품, 조선 기자재, 줄기세포 치료제, ESG 투자)

by 주Kids 2020. 12. 21.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HSD엔진, 만도, 쌍용양회, 코아스템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HSD엔진입니다. 동사는 선박엔진 및 디젤발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2위의 저속엔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는 모든 연료를 적용할 수 있는 저속추진엔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선업계 호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동사의 실적이 크게 상향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8170 52주 최고/최저가: 10300/ 1845

2020년 10월까지 2중연료 저속추진엔진 탑재 계약 비중이 45 %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제로 수주상담이 진행되는 계약건의 경우 사실상 거의 2중연료 추진선이 기본 사양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LNG 추진선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메탄올/에탄올의 적용까지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동사의 엔진 기술은 재조명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의 2중연료 추진엔진 매출 비중은 40 %를 상회하며, 매출 실적은 1~2년안에 1조원 수준까지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금융투자 목표가(11,000원, 상향) 대비 35 % 상승여력이 있으며, 모든 연료를 사용할 수 있는 동사의 엔진 기술력은 강력한 실적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은 만도입니다. 동사는 자동차부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사업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ADAS 수요증가로 지속적인 수주가 들어오고 있으며, 테슬라 납품이 증가하면서 동사의 밸류에이션이 재평가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52900 52주 최고/최저가: 60000/ 16200

4분기 영업이익 1020억원으로 전년대비 58.7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중국, 인도를 중심으로 가동률의 상승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ADAS 수요 증가와 고객사 다변화에 따라 동사 실적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북미 전기차 업체향 물량이 증가하면서 EV 부품 공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목표가(66,000원, 상향) 대비 25 % 상승여력이 있으며, 21년 영업이익 기준 Targer per는 11.9 정도로 추가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쌍용양회입니다. 동사는 국내 대표 시멘트 기업으로 시멘트 수직계열화를 통해 원가 절감을 이루었습니다. 21년부터 건설 지표가 개선되고 시멘트 가격 인상으로 시멘트 산업이 호황기에 접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동사의 순환자원처리시설은 ESG 대표기업으로 강력한 자금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7150 52주 최고/최저가: 7420/ 4217

21년부터 주택 부문을 중심으로 건설 지표가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착공면적이 세자릿 수로 증가하면서 시멘트 출하량이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요 시멘트 회사에서 시멘트 가격 인상 요청을 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동사가 거래정지 상태일 때 경쟁사의 주가가 두 자릿수 상승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동사의 순환자원처리시설은 동사의 친환경성을 높일 것으로 보이며, ESG 대표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동사의 올해 예상 배당 수익률이 8.1 % 로 배당주로도 매력적인 투자처라 판단합니다.  


한화투자증권 목표가(8,000원, 유지) 대비 12 % 상승여력이 있으며, 동사의 수익성 개선과 ESG 위주의 체질 개선은 밸류에이션을 재평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은 코아스템입니다. 동사는 줄기세포 기술력을 바탕으로 난치성 질환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자회사 켐온에서는 비임상 CR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루게릭병 치료제 뉴로나타알은 국내 상용화된 이후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하버드 의대에서 뉴로나타알에 대한 응급임상을 요청해 뉴로나타알의 치료효과가 검증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22250 52주 최고/최저가: 34350/ 7210

동사의 루게릭병 줄기세포 치료제인 뉴로나타-알이 국내 첫 상용화된 이후 미국 하버드 의대인 MGH의 요청으로 뉴로나타-알이 응급임상이 승인되었습니다.
현재 루게릭병 시장은 연간 1.5조원 이상의 시장으로 예상되며 동사의 파이프라인 현황을 보았을 때 주가는 매우 저평가된 상황입니다.
현재 MGH는 뉴로나타-알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경쟁사인 브레인스톰의 NurOwn이 FDA 임상 3상에 실패하면서 뉴로나타-알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9년말까지 약 300명의 환자에게 뉴로나타-알을 처방했으며, 현재까지 부작용이슈가 없이 효능이 검증되어 외국에서 처방을 받기 위해 국내로 와서 치료를 받는 실정입니다.  


동사의 파이프라인은 검증되었으며, 외국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국내로 올 정도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특히 다른 기업들과 달리 국내에서는 이미 상용화되었다는 점에서 기술이전이나 추가 수익구조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응급임상이 통과될 경우 주가가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