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마무리 경제 이슈

[상한가]레인보우로보틱스, 구영테크, 이글루시큐리티(ft. 어닝서프라이즈, 신규상장 IPO, IPO 따상, 기아 애플카, 현대차 협력사, 자동차 부품, 공매도 금지, 공매도 연장)

by 주Kids 2021. 2. 3.
반응형

금일 시장은 코스피 32.87 pt 상승(1.06 %), 코스닥 6.89 pt 상승(0.71 %)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으로 마감되었습니다. 특이 동향은 애플에 정통한 궈밍치 대만 톈평국제증권 연구원은 애플카 첫 협력사가 현대차 그룹이 될 것으로 언급해 현대차 관련주들이 급등하였습니다. 궈밍치는 현대모비스가 부품 설계와 생산을 주도하고 기아가 OEM을 할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의 4200억대 순매수를 기록해 지수 상승을 이끌었으며, 기관은 여전히 5700억원대의 순매도를 기록해 차익 실현을 이어갔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지속적으로 외국인의 선택을 받지 못해 개인들만 1500억원대의 순매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코스피와 유사하게 지수 흐름을 보여 강세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환율의 경우 1115원선을 유지하고 있어 방향성을 결정하는 변곡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일 금융위에서 공매도를 5월까지 연장했기 때문에 코스닥 중소형 위주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증시자금 동향상 고객예탁금은 68조원 선을 유지하고 있으나 신용잔고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수급상 긍정적인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2월 1일 기준 고객 예탁금 68.2조원, 신용잔고 20.4조원)

 

<코스닥>

1) 레인보우로보틱스(보스턴다이내믹스와 같은 이족 보행 로봇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로봇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금일 상장해 첫 날 따상을 기록하였으며,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를 뛰어넘는 경쟁률과 함께 낮은 시가총액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동사는 최초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인 휴보를 개발하며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한가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신규 IPO예정]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 예정), 국내판 보스턴다이내믹스!(ft. 보스턴다이내믹스,

<레인보우로보틱스 간단 요약> 1. 동사는 2011년 2월 카이스트에서 스핀오프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2015년 미국 세계재난로봇대회에서 우승해 이족보행 로봇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east-june.tistory.com

 

2) 구영테크(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자체 개발 금형을 제작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애플카 기대감으로 현대차와 기아차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동사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동사는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되어 4일부터 8일까지 3거래일동안 3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됩니다.

 

3) 이글루시큐리티(통합보안관리솔루션 및 보안관제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금일 실적 발표했으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배 점프해 실적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동사는 AI 보안관제 솔루션인 스파이터 TM AI 에디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AI 관련주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