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냐 넌?]네이버, 한국전력, 현대건설, 이오플로우(컨센서스 간단 요약)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네이버, 한국전력, 현대건설, 이오플로우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명실상부 국내 대표 IT기업으로 웹툰, 쇼핑, 금융 등 여러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 최근 CJ와의 협약이 기대되어 배송과 미디어 시장의 강력한 동맹 형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조작 혐의로 단기적인 악재가 있으므로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일 주가: 293500 52주 최고/최저가: 347000/ 135000 컨센서스 대비 하회할 전망이나 적극적 투자로 인한 영업이익 하락으로 판단 부진한 LINE 실적이 3분기 실적 발표에 반영되는 것도 하회 이유 매출 OP는 견조하나 본사와 LINE 모두 공격적 마케팅 투자로 영업이익 하락 적극적 투자에 의한 영업이익 눌림은 가치 악화 요인 X |
다음은 한국전력입니다. 한국전력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국내에 전력을 공급하는 공기업입니다. 코로나 이후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으나, 전기버스 및 태양광 사업, 수소 사업에 참여가 기대되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은 충분하며 오히려 저가 매수 타이밍으로 잡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일 주가: 21750 52주 최고/최저가: 29500/ 15550 3분기 영업이익 2.6조원으로 분기대비 500 %, 전년대비 100 % 상승 전망 상반기에 하락한 국제 네너지 가격 반영 높은 전력 예비율로 구입전력량 작년 수준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됨에도 리스크 이슈가 있어 위험성 존재 다만 전기차 비율 상승시 전력 소비가 크게 상승될 전망으로 장기투자 계획은good |
다음으로 현대건설입니다. 현대건설은 원전 및 토목, 건축공사를 주사업 영역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건설과 함께 수주 증가, 수소경제 참여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충분한 것으로 보이며, 저가 매수타이밍으로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31100 52주 최고/최저가: 46150/ 19150 전년 대비 4.2 % 증가, 반면 영어익은 33.2 % 감소한 1598억원으로 추정 시장 컨센서스보다 하회할 것으로 추정(환율하락도 이유) but 압도적인 수주 성과로 경쟁사 대비 두 배 가량 높은 수주 목표 제시+높은 달성률 (목표 달성률 50.4 %) 비우호적인 사업 환경 지속과 단기 실적 부진에도 저평가 구간 이후 친환경 및 스마트 도시개발을 키워드로 추가적인 외연 확장 기대 |
다음은 이오플로우입니다. 웨어러블 인공췌장 등 인슐린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IPO로 상장된 기업입니다. 인슐린 시장의 경우 당뇨병 환자의 증가와 더불어 발병시 꾸준한 투여가 필요한 호르몬이기 때문에 매출 상승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경쟁사인 인슐렛과 비교했을 때도 기술력의 우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투자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최근 최저가 대비 2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조정 후 매수타이밍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전일 주가: 22700 52주 최고/최저가: 24900/12600 이오패치(EOPatch X) 개발에 성공. 저평가됐다고 평가 경쟁사 인슐렛이 독과점 지위를 확보. 이오플로우와 인슐렛 모두 비슷한 시점에 상업화 식약처에서 판매 허가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 최근 분리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이오패치 X개발 현재 실적은 적자 상태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