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현대모비스, 센트랄모텍, HSD엔진, POSCO(컨센서스)(ft. 원자재 인플레이션, E-GMP 플랫폼, 테슬라 부품, 조선 기자재, 친환경 엔진, 저속엔진)

by 주Kids 2021. 1. 18.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현대모비스, 센트랄모텍, HSD엔진, POSCO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현대모비스입니다. 동사는 자동차 부품을 공급과 A/S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E-GMP 플랫폼 런칭으로 동사의 밸류에이션이 재평가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최근 현대차 그룹의 로보틱스 사업 지분 투자로 동사의 부품 사업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 추가 주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8 주가: 323500 52주 최고/최저가: 405000/ 126000

4분기 영업이익은 6535억원으로 전년대비 3 % 성장해 컨센서스 대비 하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그룹의 친환경차 판매 증가와, 내수강세 및 글로벌 수요회복으로 모듈 부문의 수익성이 빠르게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E-GMP 런칭을 통해 전기차 선두권에 진입했으며, 로보틱스 사업 지분 투자와 애플의 협업 요청을 통해 밸류에이션이 재평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차와 전기차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친환경차 매출 비중이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7년 차세대 배터리 기반 전기차 출시를 목표하는 애플 협업 보도로 동사의 경쟁력이 다시 한 번 부각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현대차증권(430,000원, 상향) 대비 33 % 상승 여력이 있으며, 지배구조 이슈와 부품 공급 기업으로 저평가된 밸류에이션이 해소되면서 강력한 주가 모멘텀을 가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은 센트랄모텍입니다. 동사는 볼스크류와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생산해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중 알루미늄 컨트롤 암의 경우 자동차의 경량화에 꼭 필요한 부품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해당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향 납품 소식에 주가가 상승했으나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8 주가: 32250 52주 최고/최저가: 46750/ 17550

동사는 볼스크류와 알루미늄 컨트롤암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볼스크류의 경우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시키는 장치이며, 친환경차량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알루미늄의 경우 밀도가 낮아 차량 경량화 트렌드에 맞춰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기차의 효율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해당 부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해당 제품의 독과점적 지위를 확보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21년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6 % 성장, 영업이익 237.2 %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21년을 기점으로 규모 성장이 빠르게 일어날 것으로 판단합니다.

테슬라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친환경 부품에 반드시 필요한 부품들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친환경차의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동사의 주가도 성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으로 HSD엔진입니다. 동사는 선박엔진 사업 및 디젤발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2위 저속엔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조선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해운 운임의 상승과 조선 수주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조선 기자재들의 주식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이며, 기술력이 높은 동사의 실적 모멘텀이 제일 강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8 주가: 7750 52주 최고/최저가: 10300/ 1845

국내 조선소들은 지난해 말 선박 수주 영업을 올리고 있으며, 선가 인상이 조금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LNG/LPG 추진선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중고선에 대한 투자보다는 새로운 선박에 대한 투자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에 따라 조선 산업의 필수 부품인 엔진 가격 또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글로벌에서도 한국의 LNG추진기술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수주 경쟁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엔진 가격 또한 이에 맞춰 연동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가 최대로 물량을 수주했을 경우 실적이 1.5조원까지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ESD 매출까지 고려한다면 과거 최고 수준인 2조원도 가능해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하나투자증권(14,000원, 유지) 대비 80 % 상승 여력이 있으며, 조선 수주가 확장되고 있으며 친환경 선박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동사의 엔진 기술력이 인정받아 주가 모멘텀을 보유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다음은 POSCO입니다. 동사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과 함께 중국과 호주의 무역갈등으로 공급의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가운데 동사의 실적 모멘텀이 강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8 주가: 266000 52주 최고/최저가: 295500/ 133000

4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4.2 % 역성장, 영업이익 26.4 %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철광석 가격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어 투입단가가 증가하고 있으나, 시장의 수요 증가로 제품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스프레드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매출은 줄었으나 영업이익이 성장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지난해 4월을 저점으로 중국 철강 유통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잇으며, 12월말에는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투기거래 규제 강화로 가격이 조정되긴 했으나,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상승 모멘텀은 여전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하나투자증권(380,000원, 상향) 대비 43 % 상승 여력이 있으며, 글로벌 철강 수요 회복과 공급 부족으로 스프레드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동사의 이익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