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SK하이닉스, 현대건설, 에코프로비엠, 카카오게임즈(컨센서스 간단 요약)(ft. 반도체, 수소, 전기차, 2차전지, 양극재, 신규IPO)

by 주Kids 2020. 11. 6.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SK하이닉스, 현대건설, 에코프로비엠, 카카오게임즈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SK하이닉스입니다. 최근 인텔 낸드사업부 인수로 뜨거운 감자였던 SK하이닉스는 DRAM 분야 2위, NAND 분야 4위였으나 인텔 낸드사업부 인수로 삼성전자를 위협할 수 있는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다만 내년 NAND 증설 경쟁이 일어나는 만큼 NAND 출하량 증가로 실적 부진이 전망됩니다. 하지만 DRAM은 수요 증가가 예상되어 반도체 호황기 당시의 영업이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일 주가: 86100 52주 최고/최저가: 105000/ 69000

4일 실적 발표일 당시 DRAM 재고 수준이 2주 미만일 정도로 DRAM 공급이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에 충족했으나 화웨이향 출하 증가로 DRAM, NAND 출하량이 기대치를 상회하였기 때문이라고 판단합니다.
NAND 증설 경쟁으로 인해 내년 NAND 공급 과잉이 예상되어 NAND에서의 실적 부진이 전망됩니다.
다만 DRAM 공급이 예상보다 훨씬 부족해 재고 부족으로 DRAM 가격 전망이 밝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모습으로 예상했을 때 SK하이닉스도 매력적이나, 삼성전자의 반도체 전망이 더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텔 인수 후 일시적인 주가 조정 후 상승 추세로 반전되었습니다.

 

다음은 현대건설입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의 건설사인 현대건설은 국내 대형 건설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신규 수주가 감소해 실적에 많은 하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21년부터 신규 주택 수주와 함께 원가율이 개선되어 2년간 높은 실적 상승 모멘텀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게다가 신규 사업인 연료전지,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의 사업 확대는 현대건설의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31300 52주 최고/최저가: 45350/ 19300

코로나 19 영향으로 해외 원가율 부진으로 컨센서스 대비 하회하였습니다.
21년부터 코로나 영향 해소 가능성으로 수주 호조와 함께 원가율이 크게 개선되어 2년간 높은 증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올해 해외수주도 준수한 실적을 보여주어 지속적인 해외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특히 연료전지,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확대는 중장기적으로 수소 생태계 구축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이후 어느정도 주가 회복은 했으나 여전히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됩니다.

 

다음으로 에코프로비엠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국내 대용 양극재 기업으로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동사의 실적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고 글로벌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2차전지 소재 사업에서의 수직 계열화를 준비하고 있어 양극재 시장에서 의미있는 점유율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포항에서 신규 증설이 예정되어 있어 무섭게 높아지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전일 주가: 142900 52주 최고/최저가: 162400/ 48050

3분기 매출액 전년대비 64.5 % 상승, 영업이익 79.3 % 상승하였습니다.
3분기 실적은 분기사상 최대실적으로 EV용 양극재 사업의 호조로 어닝서프라이즈가 가능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에코프로 그룹은 계열사의 투자를 통해 수직계열화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원가절감과 함께 마진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4분기 전년대비 영업이익 1114 %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2021년 매출액 또한 준수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포항의 CAM5라인이 CAM 6 양산시점에 맞춰 전환하고 있으며 1분기부터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기 떄문에 강력한 실적 상승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까지 랠리에 대한 피로감과 고밸류 논란으로 주가는 조정중이기 때문에 주가 바닥 확인 후 투자가 필요합니다.

현재 6월 기준 PER 90.95로 높으나 전기차 시장의 확장은 높은 PER를 인정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은 카카오게임즈입니다. IPO 따상 기업의 주역이었던 카카오게임즈는 큰 폭의 주가 조정에도 불구하고 3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기존 게임인 가디언테일즈의 높은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PC게임에서도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신작 엘리온의 흥행 여부에 따라 큰 폭의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보호예수물량이 거의 다 풀렸기 때문에 추가적인 주가 조정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주가: 48950 52주 최고/최저가: 89100/ 42950

3분기 매출액 전년대비 54.2 % 상승, 영업이익 177.7 % 상승하였습니다.
가디언테일즈의 일평균 매출액이 7~8억원 수준으로 보이며 PC게임 매출액 또한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4.1 %로 약간의 글로벌 마케팅비가 증가하였으나, 이후 꾸준히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작 엘리온 출시 일정은 이상이 없으며 이후에 신규게임 출시가 예정대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주가상승 모멘텀은 충분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IPO 이후 꾸준한 주가 조정이 있었으나 보호예수물량이 거의 다 풀렸기 때문에 추가적인 조정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