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시장은 코스피 24.37 pt 상승(0.94 %), 코스닥 9.41 pt 하락(1.09 %)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의 쌍매수세로 도합 약 5000억원의 순매수가 있었으며, 기관의 강력한 순매도세가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장중 외국인의 매수세가 약해지면서 기관의 강력한 순매도로 지수가 밀리는듯 했으나 오후부터 다시 회복하여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쌍매수세로 순조로운 지수 상승이 있었으며, 프로그램 매매 또한 준수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섹터의 경우 코로나 확진자 수가 583명으로 크게 증가하면서 음압병실 섹터가 강세를 보였으며, 언택트 관련주 또한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2차전지 및 반도체 섹터도 외국인의 매수세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환율의 경우 지속적으로 하락해 1104원선까지 하락했으며, 외국인의 유입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스피>
1) 페이퍼코리아(산업용지 및 신문용지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제지 관련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
코로나 확진자 수 583명으로 급격하게 증가해 택배 관련주의 강세를 보였습니다.
-
특히 택배 상자 품절 소식에 개인의 매수세가 몰려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2) 서울식품우(우선주,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환경사업의 경우 음식물 쓰레기의 건조사료화를 진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해 언택트 관련 주의 강세가 있었습니다.
-
저렴한 주가와 더불어 유통 주식수가 적은 품절주 특징으로 개인의 매수세가 몰려 간편식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3) 코오롱글로벌우(우선주, 건설 및 무역, 유통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하늘채 주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내년 광역시 중심의 재개발 사업이 예정되면서 재개발 수주 기대감으로 건설주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동사가 재개발 수주를 많이 따내며 우선주의 특성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코스닥>
1) GH신소재(산업용 부직포 및 PU 폼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회사가 바이오클린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음압병실 관련 주로, 유통주식 수가 적고 주가 상승 재료가 있어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 코로나 확진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 동사의 강한 주가 흐름이 예상됩니다.
2) 이씨에스(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사업을 주로 비대면 재택근무 관련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로 기업들의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재택근무 관련주인 동사에 개인의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중기부에서 시행하는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정책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여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