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시장은 코스피 14.97 pt 상승(0.54 %), 코스닥 8.38 pt 상승(0.90 %)로 코스피는 강보합, 코스닥은 상승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 흐름으로 전환했으며, 특히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매도를 이어갔던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으로 보아 추가 지수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코스피의 경우 기관이 2127억원을 순매수해 시장을 주도했으며, 외국인이 소폭 유입되었습니다. 기관의 주요 수급은 코스피 200의 대형주 위주로 유입된 것으로 판단하며, 외국인의 경우 코스피 종목 중 중소형 종목에 자금이 유입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코스닥의 경우 지속적으로 외국인이 유입되고 있으며, 오전 소폭 하락하는듯 했으나 외국인의 꾸준한 유입으로 안정적인 지수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섹터의 경우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로 재택근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으며, 온라인 쇼핑 급증으로 골판지 수급이 차질을 겪고 있어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상대적으로 오르지 못한 페인트 섹터 또한 강세를 보였습니다. 환율은 1093원으로 1090원 수준으로 안정적인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1) 금양(합성수지 및 고무 등 화공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특히 발포제나 자동차 내장재, 상품 포장재 플라스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금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관련 소재 납품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금양은 하이니켈 2차전지인 NCMA계 양극재 필수 소재인 수산화 리튬 가공 설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 삼화페인트(글로벌 도료업체로 페인트 산업에서 강력한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환경친화 도료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 금일 건설 업종에 순환매가 돌면서 페인트 관련 섹터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 그 중 코로나를 막는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해 추가 상승이 가능했으며,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1) 링네트(컴퓨터 네트워크 설계 및 화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안, 스토리지 등의 신규 솔류션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금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한 번 1000명을 넘으면서 언택트 관련 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 동사는 온라인 회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언택트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2) 새로닉스(디바이스를 비롯해 홈네트워크 기반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태양전지 부품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엘앤에프 관련주로 엘앤에프의 지분을 16.1 %를 소유하고 있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엘앤에프는 금일 LG에너지솔루션에 1조원대 수주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강세를 보였습니다.
3) 웰크론한텍(에너지 관련 플랜트를 종합 건설하는 기업으로 자회사로 신재생에너지, 건축 설계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엘앤에프와 포스코케미칼이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양극재 원료 기술을 보유한 웰크론한텍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 동사는 2차전지 양극재 원료생산에 필요한 설비를 2차전지 업체에 공급하고 있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4) 지니언스(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산업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 강력한 실적 기대감과 언택트 관련주의 수혜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5) 신한제5호스팩(스팩주)
- 해당 스팩주는 11월 10일 엠에프엠코리아와 합병할 것으로 공시했으며, 해당 기업은 글로벌 의류 브랜드와 직접 거래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12월 중순 합병 절차를 마무리해 코스닥에 상장할 것으로 공시했으며, 합병 일정 마무리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