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시장은 코스피 6.25 pt 상승(0.20 %), 코스닥 1.14 pt 하락(0.12 %)로 코스피는 강보합, 코스닥은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특이 동향으로 미국의 코인 거래소 기업인 코인베이스가 100조원대의 평가를 받으면서 두나무가 최소 10조원을 평가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두나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가 연일 초강세를 기록하면서 가상화폐 세거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는 장 초반 외국인의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상승 출발하는듯 햇으나 기관의 강력한 매도세가 유입되면서 장중 음봉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매도세 축소, 외국인의 매수세가 확대되면서 강보학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코스닥은 코스피와 달리 연일 약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개인만이 매수를 하고 있어 상승 전환하지 못한채 마감했습니다. 환율은 현재 1117.82원을 기록했으며, 환율이 지속적으로 급락해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온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삼성전자의 배당이 나올 경우 달러 유출이 가능해 일시적인 환율 반등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4월 2일 기준 고객 예탁금 65.3원, 신용잔고 22.1조원)
<코스피>
1) 한화투자증권(매매, 위탁매매 등의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수의 외국계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두나무 관련주로 6.15 %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력이 부각되어 우선주와 함께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최근 미국의 코인베이스 상장과 두나무의 나스닥 상장 소식으로 두나무 관련주가 연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 한화투자증권우(우선주, 매매, 위탁매매 등의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수의 외국계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우선주의 경우 상장주식수가 480만주에 불과해 품절주 기준에 부합하는 것으로 보여 본주보다 강력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코오롱우(자회사를 육성하는 지주 사업과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16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코오롱 그룹의 자회사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 지분을 약 1.44 %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또한, 해당 우선주는 상장주식수가 100만주로, 품절주 기준에 부합해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한양증권우(중소형 증권사로 서울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자회사로 한양학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1분기 이익이 전분기 대비 238 % 증가한 241억원이 예상된다고 컨센서스가 나와 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증권주 실적 기대감과 함께 해당 우선주가 52만주에 불과해 품절주로서 강력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5) 노루페인트우(노루홀딩스에서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페인트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페인트 시장의 20 %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어 본주와 함께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 노루페인트는 과거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의 전시회를 후원한 것으로 알려져 관련성이 부각되었습니다.
<코스닥>
1) NE능률(영어교육 및 출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영어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최대 주주가 윤 전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으로 알려져 윤석열 대장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윤 전 총장과 사업적 관계가 없다고 밝혔으나 강력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휴마시스(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자동면역분석장비와 시약 등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식약처에서 코로나 19 신속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내수용 정식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엿습니다.
- 동사의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국내 임상시험에서 89.4 %의 높은 성능을 보였으며, 바이러스가 없는 정상인을 확인하는 검사에선 100 % 특이도를 기록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