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일 시장은 코스피 3.71 pt 상승(0.12 %), 코스닥 11.26 pt 상승(1.14 %)으로 코스피는 강보합, 코스닥은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특이 동향으로 미국암연구학회와 미국임상종양학회 이슈로 헬스케어 관련 섹터가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중소형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이 극적으로 합의에 성공하면서 완성 배터리 및 소재 기업들이 강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코스피는 장 초반 상승 출발하는듯 했으나 환율이 상승하면서 외국인의 매도세가 확대되었으며, 기관이 매도세를 더하면서 상승폭을 반납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은 코스피와 달리 외국인과 기관의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공매도가 진행되지 않는 중소형주 위주로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환율은 1124.49원으로 마감하였으며, 장중 환율이 급등해 외국인의 매도세가 확대된 것으로 판단합니다.(4월 8일 기준 고객 예탁금 64.1원, 신용잔고 22.0조원)
<코스피>
1) 한화투자증권우(우선주, 매매 및 위탁매매 등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두나무 지분 이력이 부각되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14일 미국 코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상장한다는 소식에 국내 거래소인 두나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해당 우선주는 품절주 매력이 함께 부각되어 7일 누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대동전자(각종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내, 외장품을 만드는 제조업과 설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소니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정세균 관련주로 정 총리의 귀국 이후 대선 출마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동사의 대표 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고려대학교 학연이라는 이슈가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에이리츠(리츠주)
- 해당 리츠 주식은 코람코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 46호를 116억에 처분해 배당 상승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최근 안정적 배당 매력이 부각되어 리츠 주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4) 유유제약1우(우선주, 신약, 개량신약 등의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수탁 및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오세훈 시장이 서울형 방역의 일환으로 자가진단 키트 도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신속 항원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SD바이오센서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 동사는 SD바이오센서와 코로나 19 진단키트를 수출 공급계약을 체결해 유통을 담당하고 있어 실적 수혜 기대감에 본주와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