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시장은 코스피 34.15 pt 하락(1.88 %), 코스닥 15.51 pt 상승(1.93 %)로 코스피, 코스닥 모두 큰 폭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어제와 같이 코스피, 코스닥에서 지속적인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로 안정적인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 2043억, 기관 4551억으로 쌍매수를 보여주었으며, 이전까지 매도세가 크게 반전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또한 외국인 696억, 기관 714억으로 쌍매수를 해 코스피, 코스닥 모두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어제 장 마감 후 대주주 10억 기준 유예 뉴스와 바이든 당선 기대감으로 리스크가 축소되어 안정적인 매수세가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환율 또한 지속적으로 1130원대를 유지하고 있어 오히려 안정적인 매수세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코스피>
1) 덕성우(우선주,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윤석열 관련주, 대선 당선 기대감으로 인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
추가 주가 상승 재료는 없습니다.
<코스닥>
1) 박셀바이오(간암치료제 및 다발골수성 임상 2상 진행 중인 기업으로 성공적인 임상 1상으로 지속적인 상승 추세에 있는 기업입니다.)
-
임상 2상에서 2명이 호전되었다는 임상 중간 결과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
임상 1상에서 유의미한 성공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2) 켐온(신약, 식품 등의 독성과 부작용을 평가하는 위탁 비임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19 백신 위탁 생산 업체가 SK바이오사이언스이며, 4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코로나 19 백신의 비임상 연구를 동사가 위탁받아 시험에 착수한 이력이 있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의 내년 백신 생산 뉴스에 관련 기업인 켐온이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3) 소프트캠프(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등 디지털 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업무시스템인 팀즈에 자사 데이터 보안서비스인 실드라이브를 신규 적용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 수주를 통해 향후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매력적인 투자 기업으로 보입니다.
4) 재영솔루텍(나노광학부품, 반도체 검사에 필요한 소켓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갤럭시S21 모델용 AF모듈 최초 공급 이슈로 동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증설투자를 결정해 향후 동사의 수요 증가를 예측할 수 있어 유의미한 주가 상승으로 판단합니다.
5) GV(CNC 전용 장비 및 LED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최근 스마트팜을 신사업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사업인 스마트팜 시설 공급 계약을 따내면서 매출의 급격한 상승이 있었습니다.
-
동사의 독자적인 LED 기술로 스마트팜 부문에 강력한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매력적인 투자 기업이라 판단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