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한온시스템, 한화솔루션, 엘앤에프, CJ제일제당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한온시스템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열 관리 시스템을 주력 상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수소차 시장의 확대로 동사의 히트펌프 기술력이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차 연구 개발을 위해 연구 인력을 늘리고 있으며, 생산능력 확충을 위해 유럽과 중국 공장을 확충하는 등 미래차 부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일 주가: 13450 52주 최고/최저가: 13900/ 8250 3분기 실적 전년대비 영업이익 11.8 % 상승해 컨센서스 대비 17.3 % 상회하였습니다. 일회성 영업비용을 감안했을때 컨센서스 대비 크게 상회하였습니다. 글로벌 그린뉴딜 확대로 전기차 및 신규 차종 투입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전기차 확대로 높아지는 이익 기대감과 덤으로 배당까지 지급되어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부터 영업이익률이 8~9 %대까지 수익성이 회복될 전망으로 시장 변화에 대해 펀더멘탈을 부여한다면 여전히 저평가 구간이라고 판단합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주가 급등 이후 다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
다음은 한화솔루션입니다. 합성수지와 같은 석유화학 제품과 함께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흡수합병하면서 태양광 부자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든 당선 기대감으로 소폭 주가의 상승이 있었으나, 주가 상승 재료가 사라지면서 어닝 서프라이즈에도 큰 폭의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11일 기준) 하지만 재생에너지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 동사의 태양광 기술력이 재평가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일 주가: 49150 52주 최고/최저가: 52200/ 9410 3분기 실적은 전년대비 영업이익 35.7 % 상승하여 컨센서스 대비 대폭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다만 기대와 달리 태양광 사업은 부진했으며 화학부문에 실적 기대치가 상회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4분기부터 화학부문 이익 성장과 함께 태양광 부자재 원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수익성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부터 태양광 수요가 크게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어 2021년부터 동사의 사업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럽의 경우 현재 상업용/가정용 태양광 패널 설치가 늘어남에 따라 동사의 Q home cloud 사업과 함께 강력한 실적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최근 주가 상승이 있었으나 지속적인 시장 확대에 따라 멀티플을 부여한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주가라고 예상합니다. 바이든 당선으로 소폭 주가의 상승이 있었으며, 실적이 뒷받침되는 성장주로 판단되어 주가 조정시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
다음으로 엘앤에프입니다.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관련 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2차전지 시장이 확대되면서 동사의 기술력을 조명받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의 하이니켈 양극재 기술력은 다음 세대 2차전지의 방향으로 평가받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40950 52주 최고/최저가: 47300/ 13303 2021년 예상 실적 영업이익 252억원을 전망하며 2021년 하반기부터 하이니켈 양극재에 대한 본격적인 양산과 함께 글로벌 전기차 업체로 납품을 시작할 전망입니다. 2020년을 바닥으로 꾸준한 실적 상승 모멘텀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기차 급등 후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2차전지 생산 기업들의 주가 랠리로 보았을 때 2차전지 소재 기업들의 주가 상승 랠리가 지속될 예정입니다. |
다음은 CJ제일제당입니다. CJ제일제당은 식품과 생명공학 분야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명실상부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습니다. 식품뿐만 아니라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에도 진출해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으로 HMR 시장이 호황기를 거치고 있는만큼 2020년에 유의미한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일 주가: 367000 52주 최고/최저가: 443500/ 155000 3분기 영업이익 4021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와 부합하는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가공식품의 호황으로 강력한 영업이익 상승모멘텀을 보여주었습니다. 4분기부터 사료용 아미노산 산업이 구조적 호황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7/1부터 중국 내 사료 생산에서 항생제 사용이 금지되어 사료 첨가 아미노산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 돼지사육두수 회복으로 사료 생산량이 급증하고 있어 강력한 시황 개선 시그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료용 아미노산 시장의 호황이 예상되어 안정적인 투자 시기라고 판단합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