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이마트, 컴투스, CJ CGV, 케이아이엔엑스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이마트입니다. 신세계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이마트는 명실상부 최고의 유통기업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더불어 쓱닷컴을 이용해 신선식품 온라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쓱닷컴의 적자가 축소되고 이마트 24가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엄청난 실적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경쟁 그룹의 단계적 사업 철수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1/16 주가: 13450 52주 최고/최저가: 162000/ 97900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고성장과 이마트 성장률 회복으로 전년대비 7.5 % 매출액 상승을 보여주었으며, 영업이익 또한 11.1 % 상승해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였습니다. 추정지 상회 원인으로 쓱닷컴 적자 축소와 이마트 24 흑자전환으로 예상되며 부실 점포 정리로 수익선 개선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긍정적인 3분기 실적과 코로나 백신 출시로 유통 공룡 이마트의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3분기 호실적으로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다음은 컴투스입니다.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컴투스 프로야구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인 실적 상승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 게임사 대비 단일 게임 매출 의존도가 높아 3분기 실적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이후 신작 출시와 서머너즈워의 신규 업데이트로 실적이 전환이 가능할지가 투자포인트라 판단합니다.
11/16 주가: 122000 52주 최고/최저가: 136000/ 71100 3분기 매출액 전년대비 10 % 상승, 영업이익 16 % 감소로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컨센서스 대비 하회하였습니다. 하회 요인으로 서머너즈워 매출 하락으로 단일 게임 매출 의존도가 높은 동사의 매출 구조에 큰 타격이 있었습니다. 다만 신작 출시와 함께 서머너즈워 신규 업데이트가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으로 주가 기대감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20년 PER 14.7배, 21년 PER 10.2배로 경쟁사 대비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인 편으로 보입니다. 최근 소폭 주가 상승 흐름이 있었으나 백신 출시로 언택트 주가 약세를 보여 동반 하락된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으로 CJ CGV입니다. 오프라인 영화관인 CGV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관람객 감소, 글로벌 콘텐츠 부족으로 지속적인 실적 하락이 있어 3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3분기 영업 적자 폭 축소와 코로나 백신 출시 기대감으로 실적 반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유동성을 확보했기 때문에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1/16 주가: 21950 52주 최고/최저가: 35739/ 12835 3분기 영업 적자 축소로 컨센서스 대비 하회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영향과 글로벌 콘텐츠 부족현상으로 지속적인 실적 하락이 있었으며 인도네시아 2개 분기 연속으로 완전 휴업이 지속되어 매출에 악영향을 주었습니다. 다만 CJ CGV는 3500억원 수준의 현금을 확보해 유동성 위기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출시 이후에도 OTT 업체 대비 차별화된 극장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큰 폭의 실적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합니다. 코로나 백신 출시 기대감으로 급등이 있었으나 지속적으로 조정을 받는 추세입니다. |
다음은 케이아이엔엑스입니다. 인터넷연동서비스와 데이터센터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인터넷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데이터 뉴딜 정책과 트래픽 증가, 클라우드 확산으로 기업의 성장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백신 출시 기대감으로 언택트 주의 급락이 있었으나, 시대적 흐름이 클라우드로 가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1/16 주가: 74700 52주 최고/최저가: 95000/ 33950 동사는 IX, IDC, CDN,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트래픽 증가세와 클라우드 확산은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뉴딜 정책 등을 통해 데이터 시대가 도래할 것이 자명하고 최근 3년 연평균 14 % 수준의 매출액 성장과 영업이익 성장으로 실속있는 외형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21년 실적은 전년 대비 두 자릿 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데이터 뉴딜 사업이 실행됨에 따라 동사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백신 출시 기대감으로 언택트 주의 급락이 있었으나 오히려 저가 투자의 기회로 삼는 것이 필요합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