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센트랄모텍, 티앤알바이오팸, 씨젠, 현대차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센트랄모텍입니다.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테슬라, GM 등의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상품 포트폴리오 중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케파를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 차량 판매 증가로 해당 부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프리미엄으로 밸류에이션이 높긴 하지만 친환경 차량 시장의 확대로 실적이 꾸준히 상승될 것으로 예상해 적당한 밸류에이션이라 판단합니다.
11/16 주가: 22350 52주 최고/최저가: 42900/ 9940 정밀가공 부품, 알루미늄 단조부품, 볼스크류 등 차량 부품을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테슬라, GM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특히 테슬라 미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량에 독점 공급 중입니다. 동사는 고마진 제품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으며 친환경 차량 판매 증가로 수혜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다만 동사의 PER가 36배로 경쟁사 대비 고평가로 부담스러운 밸류에이션으로 판단됩니다. 테슬라 이슈 유무에 따라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는 변동성이 큰 기업으로 보입니다. |
다음은 티앤알바이오팸입니다. 조직공학을 이용해 인간 장기를 제조 및 판매,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동사의 3D프린팅 기술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해당 기술을 이용한 신규 제품이 출시되어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해 의미있는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1/16 주가: 12300 52주 최고/최저가: 15300/ 6600 3D바이오프린팅 기반 기술로 인공지지체 및 장기유사체, 3D 세포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1년부터 신규 제품 출시 예정으로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사는 탈세포 공정을 이용해 생체 적합성이 우수한 재료를 만드는 기술로 다수의 논문과 특허로 기술력을 입증받았습니다. 2020년 4월 존슨앤존슨의 자회사와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해 2021년 2분기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헬스케어 주식의 약세로 현재 주가 바닥으로 보여 투자타이밍으로 판단됩니다. |
다음으로 씨젠입니다.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및 진단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최대 수혜 기업으로 예상합니다. 매분기 엄청난 실적 성장을 하고 있으며, 동사의 진단키트 기술력은 코로나 이후에도 의미있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다만 화이자와 모더나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감으로 진단키트 관련주의 약세장이 지속되고 있어 섣부른 투자는 지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1/16 주가: 231600 52주 최고/최저가: 312200/ 22200 3분기 매출액 전년대비 941 % 상승, 영업이익 2967 % 상승으로 컨센서스에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PCR 기기의 장비 매출 증가로 실적을 견인하였으며 추출 시약의 수요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감으로 진단키트 관련주의 약세장이 지속되고 있으나 미국과 유럽의 대유행, 엄청난 수의 확진자 수로 지속적인 진단키트 수요가 예상됩니다. 120선 터치 후 기술적인 반등이 있었으며 이후 주가의 흐름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음은 현대차입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전기차와 수소차같은 친환경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 내수 및 미국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공개와 함께 유럽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바이든의 당선으로 전기차 시장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엔비디아와의 협업으로 자율주행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급변하는 자동차 생태계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11/16 주가: 179000 52주 최고/최저가: 187000/ 65900 글로벌 수요 회복과 내수/미국 판매 호조로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글로벌 업종 평균 대비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신차 실적 개선과 친환경차 비중 상승으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능합니다. 전기차 전용브랜드인 아이오닉 공개 후 2024년까지 3종의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보이며, 유럽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과 다수의 신모델 투입을 통해 전기차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비디아와의 협업과 자율주행 합작법인을 설립해 자동차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대응하고 있어 의미있는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영권 승계 이슈로 좋은 이슈와 호실적에도 불구 주가가 눌리는 경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