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파워넷, 엘앤에프, 인텍플러스, 코스모신소재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파워넷입니다. 동사는 2018년에 상장되어 전력변환장치인 SMPS의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생활가전, 조명 등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력 부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2차전지 모듈 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국제 인증을 취득해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05 주가: 6020 52주 최고/최저가: 6840/ 1830 동사는 전자제품에 전기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전력변환장치(SMPS) 공급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전기전자업체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26.6 % 성장, 영업이익 1.0 % 성장했으며, 실내 체류 시간 증가로 TV와 모니터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해 실적이 상승하였습니다. 생활가전도 고객사 IoT 신제품 물량 증가로 매출이 확대되었으며, 2분기부터 중국 칭다오 법인 관계사와 협업해 AP단말기 매출도 반영해 실적을 뒷받침했습니다. 21년 통신 3사 내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20년 대비 2배 가량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19년부터 진행하는 BMS 및 배터리팩 신규 사업 확장으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작년 5월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배터리 모듈 사업을 진출했으며, 국제인증을 취득해 2차전지 밸류에이션을 평가받게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은 엘앤에프입니다. 동사는 2003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2차전지 양극활물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양극재의 경우 2차전지에서 가장 높은 기술력을 요하기 때문에 2차전지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될 물질입니다. 특히 하이니켈 차세대 NCMA 기술력을 바탕으로 양극재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다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01/05 주가: 75900 52주 최고/최저가: 77200/ 13158 12/16 LG에너지솔루션으로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규모로는 최근 매출액 대비 464.4 %에 해당해 강력한 주가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동사는 니켈 90 % 이상의 하이니켈 차세대 NCMA기술력을 기반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기술력 프리미엄 부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22년말 8만톤까지 케파가 상향되어 경쟁사와 동등한 수준이 되었고 지속적으로 실적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교보증권(85,000원, 상향) 대비 12 % 상승 여력이 있으며, 공격적인 증설과 업황 호조로 지속적인 실적 상승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으로 인텍플러스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2차전지, 디스플레이 외관 검사 장비를 공급하고 있어 차세대 먹거리 산업에서 밸류체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메모리 반도체의 기술력이 고도화되면서 동사의 검사 장비 기술력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2차전지 밸류에이션이 높게 책정되는 것을 보았을 때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01/05 주가: 16000 52주 최고/최저가: 16950/ 4350 동사는 머신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표면 형상에 대한 영상 데이터를 획득하여 전자장비를 검사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외관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검사의 경우 최종 단계에서 외관을 검사하는 반도체 패키지 장비, 메모리 모듈을 검사하는 메모리 모듈장비, SSD 메모리 외관 검사장비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제조사들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매출 성장이 일어날 것으로 판단합니다. 2차전지 분야의 경우 과거 육안 검사로만 진행한 것과 달리 품질 안정성 향상을 위해 검사 자동화 니즈가 커져 매출 성장이 빠르게 일어날 것으로 판단합니다. 디스플레이 또한 중소형 플렉서블 OLED 셀의 외관 검사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BOE 등 관련 투자 확대로 국내 고객사 투자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반도체, 2차전지,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주가 모멘텀을 보유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첨단 전자 장비 산업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산업에 모두 해당하는 기업으로 자동화 검사 니즈에 맞춰 빠르게 주가 상승이 일어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은 코스모신소재입니다. 동사는 기능성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로 삼성전기와 삼성SDI가 있으며, 해당 업체에 소재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MLCC와 2차전지는 향후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품이기 때문에 동사의 실적이 강력하게 상승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05 주가: 21100 52주 최고/최저가: 22100/ 4890 동사는 2차전지용 양극재 및 MLCC 용 이형 필름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중/대형 배터리용 전기차와 ESS의 수요확대와 더불어 소형 IT기기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극재는 배터리 원가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핵심 소재이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와 전기차 침투율 확대로 강력한 실적 상승 모멘텀을 보유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또한 케파를 올해 1만톤에서 내년 상반기에 2만톤 규모로 확대되어 케파 우려를 불식시킬 것으로 판단합니다. 4올해 4분기부터 삼성SDI로 월 850~900톤, LG에너지솔루션향 월 150톤 정도 공급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NCM 양극활물질이 공급되면서 강력한 성장성을 보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MLCC 또한 5G 수요 증가, 자동차의 전장화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동사의 사업 포트폴리오 모두 강세를 보일 것이라 판단합니다. 2차전지, MLCC 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며, 내년 해당 산업들이 모두 성장하기 때문에 소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