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나인테크, 세경하이테크, 디케이락, 켐트로닉스(컨센서스)(ft. 자율주행, 애플 현대차, 수소차 부품, 오포 납품, 2차전지 장비, LG에너지솔루션 상장)

by 주Kids 2021. 1. 17.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나인테크, 세경하이테크, 디케이락, 켐트로닉스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나인테크입니다. 동사는 4월 9일 스팩 합병으로 상장된 기업으로 2차전지 및 디플레이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동사는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스태킹 및 라미네이션 장비를 공급하고 있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다만 2차전지 장비주이기 때문에 2차전지 생산 기업들의 케파 증설 계획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관련 기업들의 공시를 확인하시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01/15 주가: 5490 52주 최고/최저가: 6230/ 845

2020년 4월 스팩합병을 통해 상장한 2차전지,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2018년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스태킹과 라미네이션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기준 평택 산업단지 공장 증설을 완료해 시장 성장에 따른 수주 증가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수주잔고는 2019년 200억원 수준에서 전년 대비 +50 % 수주가 확대되었습니다.
고객사 내 독보적인 입지를 보이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 동사의 장비를 독점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12월 1일 공식 신설 법인 출범식을 통해 2024년 3조원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다만 2020년 실적은 코로나 영향으로 역성장이 예상되나, 전방산업 확대와 함께 글로벌 1~2위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협력해 빠른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경쟁기업인 하나기술 대비 주가 상승이 더디며,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장비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PBR: 나인테크 7.59배, 20.25배)

 

다음은 세경하이테크입니다. 동사는 소형모바일과 태블릿 기기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삼성과 LG, 오포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작년 미중 무역 갈등으로 화웨이 제재가 시작되었고 화웨이가 IM 사업부를 철수하면서 삼성과 중국 3대 핸드폰 기업의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는 오포에 OLED 기능성 필름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5 주가: 22800 52주 최고/최저가: 40750/ 17050

코로나 여파로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였으나, 하반기 들어 OLED 패널과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에 따라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습니다.
데코필름의 경우 중화권 고객사 중심으로 수주가 회복되었으며, OCA를 중심으로 글로벌 유력 OLED패널 업체향 매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4분기 실적 또한 애플의 신모델 출시와 국내, 중화권 고객사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21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보면, 미국에 의한 화웨이 제재로 인해 중화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판도가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의 동향상 오포, 비보가 화웨이의 점유율을 흡수하고 있기 때문에 오포에 소재를 납품하는 동사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중화권 고객사 위주의 실적 회복과, OLED 패널 탑재 모델 확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본격 성장기 진입에 따라 강력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중국 오포에 OLED 기능성 필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화웨이의 점유율을 흡수하면서 강력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으로 디케이락입니다. 동사는 조선, 해양플랜트, 원자력, 수소용 자동차 산업 등의 적용되는 계장용 피팅과 밸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러 산업군 중 수소용 자동차 산업으로 공급되는 수소용 밸브의 경우 현재 넥쏘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현대차는 수소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기 때문에 동사의 외형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5 주가: 14900 52주 최고/최저가: 18300/ 4255

동사의 계장용 피팅 및 밸브는 조선엔진, 반도체, CNG/NGV, 석유/정유/화학 등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현재 300여 개의 거래처에 공급하고 있습니다.(전체 매출의 67.2 %가 수출)
여러 산업 중 수소 관련 산업 성장에 따라 강력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수소 로드맵은 2022년까지 수소차 6.5만대를 보급하고 있으며, 수소충전소는 310개소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2025년까지 연간 판매량을 11만대까지 늘리겠다고 공언했으며, 2030년까지 연간 50만 대 규모의 수소차 생산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동사는 현대차 넥쏘의 연료배급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피팅과 밸브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 충전소용 핵심부품인 700 bar 급 초고압 밸브 국산화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튜프피팅과 ORFS피팅에 대해 유럽 수소 동력 자동차 형식승인인 EC79 인증 받아 유럽 시장의 수소차 확대에 따라 강력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는 수소 관련 수혜주로 미래 친환경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다만 최근 전기차 위주의 섹터가 수급이 들어오기 때문에 저평가받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향후 수소테마가 돌아올경우 강력한 수혜를 받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다음은 켐트로닉스입니다.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에서 이용되는 전자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 확대와 함께 자율주행 시장이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현대차와 애플의 협업 기대감으로 자율주행 섹터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는 자율주행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국토부와 C-ITS 본사업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선도업체로서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1/15 주가: 27400 52주 최고/최저가: 30250/ 7200

동사는 지난 2013년 신규 사업으로 첨단 V2X 및 ADAS 사업을 시작해 르노삼성차, 쌍용차 및 해외 OEM 자동차 업체에 카메라 기반 360도 영상시스템 솔루션 및 무선 충전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율주행의 경우 자체 솔루션을 개발해 판교, 세종, 제주 등에 차량보조장치 및 노변기지국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OEM 업체에 기술 공급을 위해 협상 중입니다.
지난해 7월 전장용 카메라 센서를 보유한 케이에스에스이미지넥스트를 인수해 토털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모빌리티 전문업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습니다.
국토부는 21년부터 C-ITS 본사업을 실시해 전국 고속도로 및 국도에 C-ITS를 구축할 예정이며, 한국판 뉴딜정책에 따라 속도감있는 정책 결정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의 사업포트폴리오는 전자부품 사업(32 %), 무선충전 사업(16 %), 디스플레이 사업(20 %), 케미칼 사업(32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동사는 안정적인 기술력과 공격적 인수를 통해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협상도 진행하고 있어 이미 주가가 많이 올랐으나, 애플카 및 테슬라의 자율주행 이슈에 따라 지속적인 모멘텀을 받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