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오늘의 IPO

[신규 IPO예정]피플바이오(304840, 예정), 제 2의 씨젠이 될 수 있을까?(ft. 알츠하이머 조기진단키트, 씨젠, 씨젠의료재단)

by 주Kids 2020. 10. 15.
반응형

<피플바이오 간단 요약>

1. 국내 유일 전기화학식 가스센서 업체로, 10월 29일 코스닥 시장 기술특례 상장 예정

2.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및 그린 뉴딜 정책 수혜주가 될 가능성이 높음

3. 공모가 기준 PER 8.9 ~ 11.6배 수준이며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이 34.9 %로 많지 않은 수준

출처: 당사 IR자료
출처: IRGO

 

오늘의 IPO 기업은 '피플바이오'입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진단 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씨젠의 경우 진단키트 수출로 코스닥 2위의 시가총액을 자랑하고 있으며, 랩지노믹스, 지노믹트리 등 다양한 진단키트업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치매) 조기진단키트 전문업체로, 글로벌 경쟁제품 대비 비용이 낮고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공모가 기준 예상 시가총액이 1,101억원이며, 2020년 예상 매출액이 21억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 납품처는 국내검진센터, 병의원과 보건소 대상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해당 시장 규모는 3~4조원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인구의 노령화로 인해 알츠하이머 진단 키트 시장규모는 점점 커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술력에 비해 아직 시장에 진출한지 얼마 되지 않아 고객사 확대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유럽 CE 인증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어 2020년 4분기에 허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영업이익이 적자이지만 성공적인 시장 진출 기대감으로 2021년에는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단키트의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전세계의 노령화가 지속되면서 알츠하이머병의 진단키트 시장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어 '피플바이오'는 더욱 성장모멘텀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코로나 종식 이후 기타 질병들의 진단키트가 주목을 받게 되면 피플바이오 또한 매력적인 선택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SK증권 리포트 자료, 당사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