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동국제약, 오리온, 코리아센터, 멕아이씨에스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동국제약입니다. 동사는 마데카솔과 같은 일반의약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으며, 항암제와 같은 전문의약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마데카크림 라인인 센틀리안 라인의 성공적인 런칭과 중국 위생허가로 실적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제약과 화장품의 선순환으로 주가가 재평가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27750 52주 최고/최저가: 77700/ 13313 3분기 실적 전년대비 19.6 % 성장, 영업이익 39.4 % 성장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기존 인사돌과 마데카솔의 꾸준한 성장과 화장품 실적으로 견조한 실적이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화장품 라인 센틀리안의 성공적인 런칭과 더불어 중국의 위생허가를 획득해 21년부터 화장품 실적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조영제 전문 기업인 자회사 동국생명과의 IPO가 2022년에 계획되고 있어 안정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한화투자증권 목표가(40,000원, 상향) 대비 약 44 % 상승 여력이 있으며, 안정적인 제약 포트폴리오와 화장품 라인의 성장으로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은 오리온입니다. 동사는 대표적인 음식료 기업으로 초코파이를 비롯한 다양한 과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내년 중국 생수시장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어 강력한 실적 상승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중국 시장 점유율 1위인 농부산천의 주가를 보았을 때 오리온의 주가가 상당히 재평가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128000 52주 최고/최저가: 158000/ 94100 10월 글로벌 법인 매출이 각각 두 자릿 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특히 중국 법인 매출액이 크게 증가해 4분기 호실적이 기대됩니다. 중국시장에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춘철효과로 내년에도 중국 법인의 견조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또한 내년 중국 생수시장에 진출할 계획으로 현재 중국 시장 점유율 1위인 농부산천의 주가가 높은 프리미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동사의 밸류에이션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나금융투자 목표가(170,000원, 유지) 대비 약 33 % 상승 여력이 있으며, 실적 개선과 중국 법인 실적 개선으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으로 코리아센터입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업 및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남아의 아마존으로서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대비 부진했으나, 스페인 물류센터 투자로 인한 일시적 비용으로 보여 오히려 저가 매수 기회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8570 52주 최고/최저가: 11550/ 2225 3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135.7 % 성장했으나, 컨센서스 대비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유로 일시적 비용 증가로 판단합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부문의 경우 해외직구 건수는 증가했으나 고 ASP 상품 판매 비중이 축소되어 매출 성장이 적었습니다. 또한 직구 건수 증가로 가동률이 증가하고 스페인 물류센터 투자비용 집행으로 영업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국내 이커머스와 빅데이터 사업부문의 경우 견조한 실적 성장을 거두어 향후 글로벌 수요 증가 시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4분기는 연례적 호황 분기로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성수기로 강력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유안타증권 목표가(12,000원, 유지) 대비 약 37 % 상승 여력이 있으며, 3분기 적자에도 불구 글로벌 쇼핑 이벤트로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은 멕아이씨에스입니다. 동사는 인공호흡기 및 환자감시장치를 제조해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인공호흡기의 수요가 크게 증가해 동사의 주가가 10배 이상 상승하는 등 엄청난 주가상승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동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수주를 따낼 것으로 보여 매력적인 투자처라 판단합니다.
12/18 주가: 39900 52주 최고/최저가: 49800/ 3500 폴란드 정부가 시행하는 인공호흡기 대량 입찰에 참여해 420억원 규모의 대규모 수주를 성공하였습니다. 이는 전년매출액 대비 326 %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올해 엄청난 실적이 예상되며, 남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에서 500~2000여 대의 입찰이 진행되고 있어 추가 입찰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현재 글로벌 인공호흡기가 부족해지고 있으며, 방역체계 구축에 기본이 되는만큼 당분간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판데믹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이 있었으며, 추가 수주도 기대되고 있어 실적 상승으로 인한 안정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상승하였으나 여전히 PER가 14배로 글로벌 유사업체(27.2배) 대비 저평가된 주식으로 보입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