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두산퓨얼셀, 압타머사이언스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고영입니다. 동사는 전자제품, 반도체, 3D 부품 장착 등 공정에 적용되는 로봇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동사는 뇌 수술용 의료로봇을 개발해 제조허가를 획득했으며, 올해 4분기부터 매출이 잡힐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후 내년 FDA 승인을 신청하면서 동사의 밸류에이션이 재평가될 것으로 판단하며, 코로나 종식 이후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도 강력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98100 52주 최고/최저가: 133900/ 64000 동사는 3D 측정검사 기술을 기반으로 뇌수술용 의료로봇 카이메로를 개발했으며, 해당 제품이 2016년 12월에 제조허가를 획득해 올해 4분기부터 첫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보입니다. 뇌 수술용 로봇 시장은 연간 3조원으로 추산되며, 내년 FDA 승인 신청 이후 22년부터 현지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향후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실적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가동률 저하 및 신규투자 지연으로 역성장할 것으로 보이나, 내년부터 스마트팩토리 활성화 및 의료용 로봇 실적으로 구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투자증권 목표가(134,000원, 유지) 대비 약 37 % 상승여력이 있으며, 뇌 의료용 로봇 FDA 승인에 따라 동사의 주가가 레벨업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은 한샘입니다. 동사는 부엌가구 제조 및 인테리어 가구 유통 업계에서 공고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으며, 최근 리모델링 브랜드를 런칭해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모델링 시장은 지역 개인 사업자 위주의 시장이었다면 한샘 브랜드 런칭을 통해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나갈 것으로 판단하며, 강력한 실적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105000 52주 최고/최저가: 123500/ 46000 동사는 한샘 리하우스를 런칭해 리모델링 패키지 전문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업계 최초로 설계부터 A/S까지 전과정을 일원화하였습니다. 현재 500여개의 독점적 대리점 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패키지 판매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동사의 인테리어 시장 점유율을 10 %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시간절약, 가격의 투명성, A/S 효율성은 구조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018년 말 기준부터 준공 후 30년 이상 경과 건축물이 37.1 %를 차지하고 있어 리모델링 시장을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투자증권 목표가(122,000원, 유지) 대비 약 16 % 상승여력이 있으며, 리모델링 브랜드 런칭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유의미하게 확대한다면 상승 여력이 강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으로 보령제약입니다. 동사는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자회사인 바이젠셀은 면역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젠셀의 파이프라인 임상 결과는 박셀바이오 및 녹십자셀만큼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으며, 특히 항암제 분야에서 치료효과를 나타냈습니다. 현재 보령제약은 항암제 매출 1위 기업이기 때문에 임상 완료시 엄청난 시너지효과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20350 52주 최고/최저가: 22500/ 8400 동사의 자회사인 바이젠셀은 면역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NK/T 림프종,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입니다. 림프종의 경우 10명 중 9명이 무재발 생존했으며, 급성골수성백혈병의 경우 71.4 %가 무재발 생존해 기존 치료제와 비교했을 때 엄청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사의 파이프라인은 녹십자셀과 박셀바이오의 스토리와 유사하며, 해당 기업에 비해 동사의 주가는 덜 반영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령제약은 항암제 매출로 독보적 1위 제약사이기 때문에 임상 완료시 시너지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의 주가는 20년 PER만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동사의 악성림프종 임상 결과는 매우 유의미하게 나타났으며, 임상 완료시 동사의 주가가 점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은 씨에스베어링입니다. 동사는 씨에스윈드의 자회사로 풍력발전용 부품인 베어링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동사의 베어링 기술력은 인정받아 글로벌 기업인 GE 내 M/S가 40 %까지 확대되었으며, 이러한 것으로 보아 GE의 장기적 파트너사로 지정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의 지멘스 가멘사에도 납품 물량이 증가하면서 글로벌에서 동사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18 주가: 31900 52주 최고/최저가: 38150/ 3100 동사는 풍력 발전기에 들어가는 베어링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보통 풍력 터빈당 1개 요 베어링, 3개의 피치베어링을 납품합니다. 현재 GE내 점유율은 올해 40 % 수준에서 21년까지 45 %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M/S 상승률로 보아 장기적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의 지멘스 가멘사 또한 21년부터 납품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풍력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강력한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기업향 납품이 지속적으로 들어옴에 따라 동사의 성장성은 확보될 것으로 예상되며 오랜기간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추가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