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현대모비스, JYP, 인텔리안테크, 포시에스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차 그룹내 하드웨어 관련 기업이며,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강력한 실적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2월 현대오트론으로부터 반도체 사업부를 양수받아 강력한 부품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지배구조 이슈로 억눌려져 있던 주가가 강력한 모멘텀이 되어 돌아올 것으로 판단합니다.
12/30 주가: 255500 52주 최고/최저가: 263000/ 126000 동사는 현대오트론으로부터 자동차용 반도체 사업을 양수받았으며, 21년부로 현대오트론의 반도체 사업부가 현대모비스로 편입됩니다. 현대오트론의 영업이익이 주로 현대모비스로부터 나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실적 상승은 미미하나 현대차 그룹의 하드웨어 사업이 현대모비스로 집중된다는 점에서 상승 모멘텀을 받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ADAS/친환경차/커넥티드카/자율주행차/모빌리티 등 미래 자동차의 하드웨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반도체를 통해 연결성을 지원하는 플랫폼 기업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이번 양수 거래를 통해 현대모비스가 현대차 그룹의 하드웨어 핵심 기업으로 보이며, 전동화 부품군의 고성장으로 주가 사응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하나투자증권 목표가(300,000원, 유지) 대비 약 17 % 상승여력이 있으며, 현대차그룹의 핵심 HW 기업으로, 기술력을 통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은 JYP입니다. 동사는 국내 대표 엔터 기업으로 트와이스, 니쥬 등의 유명 그룹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데뷔한 니쥬의 경우 일본 내 대세가 되어 엄청난 앨범 판매량과 이슈몰이로 실적 상승 모멘텀을 가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한한령 해제 기대감, 백신 보급으로 인한 콘서트 정상화는 동사의 밸류에이션을 재평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30 주가: 38400 52주 최고/최저가: 43600/ 15200 트와이스, 갓세븐, 니쥬로 이어지는 앨범 발매로 4분기 앨범 판매 실적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되어 4분기 매출액 418억원, 영업이익 126억원으로 양호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니쥬는 일본 내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홍백가합전, 코카콜라 광고 모델 발탁 등으로 강력한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중국 게임 판호 허가로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상승하고 백신 보급으로 콘서트가 정상화하면서 밸류에이션이 재평가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DB금융투자 목표가(45,000원, 유지) 대비 17 % 상승여력이 있으며, 코로나 백신 보급으로 콘서트 정상화,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으로 인텔리안테크입니다. 동사는 데이터 통신 서비스 및 위성 방송을 수신 가능하게 하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저궤도 위성에 장착되는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저궤도 위성 기업인 카이퍼(아마존), 스페이스X(테슬라), 원웹이 현재 저궤도 위성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확대되면서 동사의 안테나 기술력이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원웹과의 계약으로 매출 확대가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수주 시작을 바탕으로 강력한 모멘텀이 되어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30 주가: 52200 52주 최고/최저가: 49350/ 13300 동사는 지난 11/23 글로벌 저궤도 위성사업자인 원웹과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규모는 190억원으로 매출액 대비 17.2 % 수준으로 글로벌 저궤도 위성사업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원웹과의 계약 이후 카이퍼(아마존), 스페이스X(테슬라)와의 사업이 구체화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원웹은 추가 투자 확대이며 21년 하반기 상용화 계획에 따라 추가 계약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21년부터 41 % 성장율을 기록한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해상용 안테나 매출 성장, 원웹향 매출 인식, 저궤동 위성통신용 주문 증가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웹이 신청한 인텔리안테크 물량은 2.4~5.6조원 규모로 추산합니다. 스페이스X, 카이퍼, 원웹 등의 저궤도 위성사업자가 증가하면서 동사의 안테나 기술력이 조명받을 것으로 보이며, 태동기의 산업인만큼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은 포시에스입니다. 동사는 리포팅 솔루션,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 등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 OZ 리포트, OZ EQ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자문서 기본법이 개정되면서 정부 주도의 전자문서화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12/30 주가: 7810 52주 최고/최저가: 9920/ 3815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업체로 웹 및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는 리포팅 솔루션,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 등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공공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는 클라우드 기반 전자 문서 서비스까지 분야를 확대해 지능현 전자문서 플랫폼 연구 개발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전자문서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 기존 종이 문서를 온라인 전자문서로 대체하면서 강력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이 개정되면서 전자문서의 법적 효력이 명확해지고 정부 주도의 전자문서화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전자문서법 개정으로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정부주도의 사업과 디지털 뉴딜 정책과 맞물려 강력한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