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바이오젠 간단 요약>
1. 동사는 2006년 금오공대에서 시작한 기업으로 하이드로콜로이드, 폼 등의 창상피복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창상피복재를 국산화해 독보적인 소재 개발 기술력과 자체 공정을 통해 의료기기 및 화장품, 스마트패치 관련 업계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 현재 폴리우레탄을 적용한 폼 드레싱의 경우 글로벌에서도 생산업체가 10개 미만일 정도로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시장입니다. 해당 시장은 최근 고령화와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연평균 6 % 성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성장하는 시장에서 동사의 강력한 기술력과 신사업인 유착방지막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규모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2. 현재 우수한 창상피복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착방지막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유착방지막은 타 제형과 달리 높은 유착방지 효율을 보여 높은 사용성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체유래 고분자를 사용해 유착율과 유연성을 높여 수술 이후에 항균성 방지막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탄탄한 수요이 전제되기 때문에 캐시카우 제품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4. 동사는 2월 9일 교보8호스팩과 합병되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합병가액은 2000원, 합병 비율은 1:10.160500으로 스팩합병이 최종 완료되었으며, 상장 주식수가 2800만주입니다. 이후 2월 26일 전환우선주인 519만 1004주가 보통주로 전환청구되어 상장될 예정이기 때문에 수급상의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오늘의 IPO 기업은 '원바이오젠'입니다.
동사는 2006년 금오공대에서 시작한 기업으로 하이드로콜로이드, 폼 등의 창상피복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창상피복재를 국산화해 독보적인 소재 개발 기술력과 자체 공정을 통해 의료기기 및 화장품, 스마트패치 관련 업계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폴리우레탄을 적용한 폼 드레싱의 경우 글로벌에서도 생산업체가 10개 미만일 정도로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시장입니다. 해당 시장은 최근 고령화와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연평균 6 % 성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성장하는 시장에서 동사의 강력한 기술력과 신사업인 유착방지막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규모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현재 우수한 창상피복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착방지막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유착방지막은 타 제형과 달리 높은 유착방지 효율을 보여 높은 사용성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체유래 고분자를 사용해 유착율과 유연성을 높여 수술 이후에 항균성 방지막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탄탄한 수요이 전제되기 때문에 캐시카우 제품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2월 9일 교보8호스팩과 합병되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합병가액은 2000원, 합병 비율은 1:10.160500으로 스팩합병이 최종 완료되었으며, 상장 주식수가 2800만주입니다. 이후 2월 26일 전환우선주인 519만 1004주가 보통주로 전환청구되어 상장될 예정이기 때문에 수급상의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키움증권, 뉴스 및 당사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