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SK이노베이션, 퓨쳐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코(컨센서스 간단 요약)(ft. 반도체, 삼성전자 투자, 3자 배정 유상증자, 2차전지, 방사선의약품, 타이어)

by 주Kids 2020. 11. 4.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SK이노베이션, 퓨쳐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코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SK이노베이션입니다. 국내 3대 2차전지 회사이자 석유화학 기업입니다. 2차전지의 경우 기아자동차의 니로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안정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에도 2차전지의 실적 성장이 반영되어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다만 석유화학의 경우 가동률 조정과 스프레드 급락으로 대규모 적자를 시현해 부정적인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3일 큰 폭의 주가 상승이 있었으나 주력 사업인 석유화학 사업에서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할 경우 주가 하락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물적분할 이슈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일 주가: 131500 52주 최고/최저가: 187000/ 57300

3분기 영업이익 -29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1028억원) 대비 크게 하회하였습니다.
정유 부문의 경우 코로나 영향으로 부진했으나 재고평가이익으로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화학은 가동률 조정, 스프레드 급락으로 대규모 적자를 시현하였습니다.
분리막은 IT향 매출액 감소로 부진했으나 배터리/윤활유 판매물량 확대로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극심한 석유수요 부진으로 인해 4분기 실적도 적자 기록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화학 부문과 배터리 부문의 매출 성장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2차전지로 투자를 할 경우 물적분할 이슈가 있어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차전지 관련주 급등 후 지속적인 조정을 받고 있었으나, 바이든 당선 기대감으로 금일(3일)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다음은 퓨쳐켐입니다. 퓨쳐켐은 방사성 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파킨슨병, 폐암 진단용 의약품 상용화를 성공시킨 이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전립선암 진단용 의약품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의약품의 경우 우수한 전임상 데이터와 함께 높은 시장가치를 엿볼 수 있어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판단합니다. 여타 제약사에 비해 성공적인 임상 결과에도 불구 주가는 크게 반영하지 못해 저평가 구간이라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14000 52주 최고/최저가: 14100/ 5195

방사성의약품 전문 개발기업으로 2008년 파킨슨병 진단용 의약품, 폐암진단용 의약품의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2018년에 알츠하이머 진단 의약품 상용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최근 전립선암 진단용 의약품의 임상 진행 중이며, 그 중 FC705는 경쟁 의약품의 신약들이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받고 있습니다.
곧 노바티스의 PSMA-617과의 비교데이터가 논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전임상 데이터에서는 T/K지수가 4배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해당 결과는 높은 타겟 선택성과 낮은 부작용 확률을 의미하기 때문에 실제로 비교데이터가 공개된다면 글로벌 대형 제약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적인 상승 추세에 있으나, 성공적인 임상 결과에 비해 저평가받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다음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 전기차 시장의 성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투입 원가의 하락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호전되었으며 4분기에도 지속적인 수요 증가와 투입 원가 하락이 예상되어 의미있는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주가: 31400 52주 최고/최저가: 36350/ 15600

3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70.1 % 상승으로 컨센서스 대비 49.5 % 상회하였습니다.
부정적인 업황에도 불구하고 우호적 환율과 유럽과 미국에서의 수요 증가, 투입 원가 하락으로 인해 호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4분기 수요 증가와 투입 원가 하락으로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수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큰 폭의 조정이 있어 오히려 투자 타이밍으로 보입니다.(주봉과 월봉상 추세가 훼손되지 않음)

 

다음은 미코입니다. 미코는 자회사를 8개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동사는 반도체 및 LCD장비를 구성하는 부품과 반도체, LCD 장비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인텔 사업부 인수와 함께 세계 NAND 시장의 증설, 파운드리 경쟁 심화로 동사의 세정사업부문은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자회사인 미코세라믹스에 삼성전자가 투자를 진행하기 때문에 내년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여줄 것이라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15150 52주 최고/최저가: 19700/ 4925

잠정실적 3분기 전년대비 매출액 42.11 % 증가, 영업이익 42.11 % 증가를 보여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해외법인 호실적으로 견조한 영업이익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내년 NAND 증설 경쟁에 발맞춰 코미코의 실적에도 강력한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다만 환율 강세와 더불어 코미코 주가 상승 시 영업이익단에 주식 보상 비용이 있어 호실적에도 불구 강력한 주가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실적은 사업계획 대비 초과달성할 것으로 보이며 내년 반도체 업황 반전으로 코미코의 세정 및 코팅 서비스가 크게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회사인 미코세라믹스에 삼성전자가 3자 유상증자로 투자를 진행해 모멘텀은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호실적과 3자배정과 같은 투자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저평가 지점이라고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