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하나투어, 스튜디오드래곤, 현대백화점, 삼강엠엔티(컨센서스 간단 요약)(ft. 여행주, 코로나 백신, 넷플릭스 관련주, 풍력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

by 주Kids 2020. 11. 20.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하나투어, 스튜디오드래곤, 현대백화점, 삼강엠엔티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하나투어입니다. 동사는 국내 최대 여행기업으로 여행서비스 및 호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 에스엠면세점에서 면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여행업계의 도산이 지속되고 있으나 동사는 국내 1위 여행기업으로 사내 유보금을 통해 회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종식 이후 폭발적인 여행 수요와 더불어 여행업계의 구조조정으로 인해 동사의 사업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해 오히려 투자 타이밍으로 판단합니다.

11/19 주가: 44400 52주 최고/최저가: 56900/ 27800

2분기 손실 -518억원으로 최저치를 기록한 후 전직원 무급 휴직 전환으로 하반기부터는 적자가 축소될 전망힙니다.
현재 782개의 여행사가 폐업했으며, 3년째 불황이 지속되었으나 업계 구조조정으로 코로나 이후 호황기 가능성이 예측됩니다.  


백신 기대감으로 단기 급등이 있었으나 소폭 주가 하락이 진행중입니다.

 

다음은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동사는 CJ ENM 산하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드라마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등 국내 히트작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1위 콘텐츠 제작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중국 OTT에 구작 IP를 판매하고 있어 새로운 매출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매력적인 회사라 판단합니다.

11/19 주가: 79500 52주 최고/최저가: 92500/ 69100

3분기 161억원으로 호실적을 기록했으며, 비용처리가 끝난 구작 IP 2개가 중국 OTT에 판매되었습니다.
중국의 콘텐츠 다양성과 동남아 확장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동사의 구작 IP가치가 더욱 상승할 전망힙니다.
4분기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며 올해 대비 33편의 신작이 예상됩니다.
1등 콘텐츠 제작사로 꾸준한 영업이익 상승으로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저가 매수 타이밍으로 판단합니다.

 

다음으로 현대백화점입니다. 동사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명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실적이 나빠졌으나, 2분기를 기점으로 턴어라운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최근 프리미엄 아울렛의 신규 출점으로 코로나 이후 폭발적인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현재의 적자폭을 크게 축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1/19 주가: 71300 52주 최고/최저가: 90000/ 53000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영업 환경은 최악의 시점을 지난 후 기존점 성장률이 회복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면세점의 경우에도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고 있어 2021년부터 적자폭을 크게 축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 남양주점, 여의도 파크원점 등 신규 출점을 진행 중이며, 유통 업계 호황 시 강력한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9월 주가 바닥 후 꾸준히 주가 상승중이며, 코로나 이전 대비 상승 여력이 남아있어 안정적인 투자라 판단합니다.

 

다음은 삼강엠엔티입니다. 동사는 선박 건조 및 플랜트 구조물 제조 사업을 시작으로 최근 해상 풍력 발전기 하부 구조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사업인 해상 풍력 발전기 하부 구조 사업은 그린에너지라는 글로벌 트렌드 아래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있었으며, 3분기 기준 해당 부문의 매출 비중이 46 % 수준으로 신사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회사인 씨에스윈드와 MOU를 체결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대만 풍력단지 신규 수주 가능성이 있어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11/19 주가: 18900 52주 최고/최저가: 20600/ 1995

플랜트 구조물 제조 및 선박 건조 및 수리 업체, 해상 풍력 발전기 하부 구조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3분기 풍력 하부 구조물 매출 비중이 46 % 수준으로 동사의 신사업이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씨에스윈드와의 MOU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1년부터 대만 풍력단지 신규 수주 가능성이 있어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씨에스윈드에 비해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은 주가라고 판단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