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의 야구단 인수 간단 요약> - 출처: 하나투자증권
1. 1월 26일 SK텔레콤으로부터 총 1353억원을 투자해 SK와이번스을 인수하겠다고 공시하였습니다. 소요 자금 규모를 보았을 때 이마트의 별도기준 자산 규모(15.7조원)를 감안했을 때 미미하고, 실적과 대비하더라도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내 투자 심리를 보았을 때 인수합병 시 인수 기업의 주가가 좋지 않았던 적이 일반적이며, 미래 산업을 위한 투자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 심리는 다소 약해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2. 투자 심리보다 팩트로 보았을 때 야구단 인수 시 현금흐름이 크게 저해되지 않는 점입니다. 2019년 이후 비효율자산 매각을 통해 현금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으며, 차입금 또한 연 3천억원 이상씩 줄어들기 때문에 위험 비용이 높지 않습니다. 또한 2020년 마곡지구 부지 매각과 2021년 가양점 매각을 통해 추가 투자가 없다면 야구단 인수에도 불구하고 2021년에도 순현금 흐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3. 실제로 금액상 보았을 때 동사의 부동산 매각으로 야구단을 매수하는 것과 같습니다. 최근 유통업이 온라인화가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에 위치보다는 컨텐츠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구단 인수를 통해 무형자산을 확대한다면 동사의 온라인 사업과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