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간단 요약>
1. 동사는 2014년 12월에 설립된 후 15년 6월 아시아 최초 딥러닝 엔진 'VUNO NET'을 개발해 AI 솔루션을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18년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의료기기 인허가를 획득한 후 20년 유럽 CE 인증까지 획득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후 대만 의료종합기업 CHC헬스케어 그룹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매출 창출이 시작되었습니다.
2. 동사는 우수한 딥러닝 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를 통해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의료음성 AI(30.8 %), 의료영상(27.6 %), 기타(41.6 %)로 매출이 이루어져 있으며, 21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 동사의 제품은 X-ray, CT 판독 의료영상영역과, 디지털 스캐너 및 현미경 영상 등을 판독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과 직결된 바이탈 사인을 통해 위험도를 예측하는 생체신호 영역, 자동음성 인신을 통한 의료 음성 영역으로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동사의 딥러닝 엔진 기술력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4. 최근 나녹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AI 헬스케어 시장이 개화되고 있으며, 연평균 45.1 %씩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블루오션과 같은 해당 시장에서 논문 발표 및 딥러닝 챌린지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해 기술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병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 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시장에 각국 정부의 지원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 또한 AI 연구개발 지원 및 인허가 가속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5. 특히 동사는 기존 기기를 판매하는 직접판매 방식에서 플랫폼으로 사업 방식을 전환해 여러 의료기기 기업들과 제약회사, 병의원을 연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파트너십을 통해 M/S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만 최대 의료 종합기업인 CHC헬스케어 그룹과의 총판 계약, 소니의 자회사인 M3와의 판권계약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6. 공모가 밴드가 15,000 ~ 19,5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수요예측 결과 1457 대 1을 기록해 높은 수요로 밴드 초과 가격인 21,000원으로 공모가로 확정되었습니다.(개인 청약 경쟁률 1102.7 대 1) 국내 유사업체(비트컴퓨터, 인피니트헬스케어, 유비케어) 20년 3분기 연환산 기준 평균 PER는 38.5배이며, 31.1 ~ 47.0 % 할인된 수준으로 공모가가 설정되었습니다. 상장 후 유동가능 물량은 38.1 %로 413만주가 풀릴 것으로 보여 상대적으로 유동가능 주식수가 많아 수급상으론 따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합니다. 최초 보호예수 물량 또한 상장 후 1개월에 해제되며 주식 수는 174만주(16.2 %)로 보호예수 해제 시 소폭 주가 조정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의 IPO 기업은 '뷰노'입니다.
동사는 2014년 12월에 설립된 후 15년 6월 아시아 최초 딥러닝 엔진 'VUNO NET'을 개발해 AI 솔루션을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18년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의료기기 인허가를 획득한 후 20년 유럽 CE 인증까지 획득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후 대만 의료종합기업 CHC헬스케어 그룹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매출 창출이 시작되었습니다.
동사는 우수한 딥러닝 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를 통해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의료음성 AI(30.8 %), 의료영상(27.6 %), 기타(41.6 %)로 매출이 이루어져 있으며, 21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은 X-ray, CT 판독 의료영상영역과, 디지털 스캐너 및 현미경 영상 등을 판독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과 직결된 바이탈 사인을 통해 위험도를 예측하는 생체신호 영역, 자동음성 인신을 통한 의료 음성 영역으로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동사의 딥러닝 엔진 기술력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최근 나녹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AI 헬스케어 시장이 개화되고 있으며, 연평균 45.1 %씩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블루오션과 같은 해당 시장에서 논문 발표 및 딥러닝 챌린지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해 기술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병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 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시장에 각국 정부의 지원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 또한 AI 연구개발 지원 및 인허가 가속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는 기존 기기를 판매하는 직접판매 방식에서 플랫폼으로 사업 방식을 전환해 여러 의료기기 기업들과 제약회사, 병의원을 연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파트너십을 통해 M/S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만 최대 의료 종합기업인 CHC헬스케어 그룹과의 총판 계약, 소니의 자회사인 M3와의 판권계약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공모가 밴드가 15,000 ~ 19,5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수요예측 결과 1457 대 1을 기록해 높은 수요로 밴드 초과 가격인 21,000원으로 공모가로 확정되었습니다.(개인 청약 경쟁률 1102.7 대 1) 국내 유사업체(비트컴퓨터, 인피니트헬스케어, 유비케어) 20년 3분기 연환산 기준 평균 PER는 38.5배이며, 31.1 ~ 47.0 % 할인된 수준으로 공모가가 설정되었습니다.
상장 후 유동가능 물량은 38.1 %로 413만주가 풀릴 것으로 보여 상대적으로 유동가능 주식수가 많아 수급상으론 따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합니다. 최초 보호예수 물량 또한 상장 후 1개월에 해제되며 주식 수는 174만주(16.2 %)로 보호예수 해제 시 소폭 주가 조정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해당 자료는 SK증권, 뉴스 및 당사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