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룩스 간단 요약>
1. 소룩스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LED 원스톱 전문 업체로 LED 조명의 생산 및 공급을 맡은 업체입니다.
2. 동사의 매출처는 아파트 분양 납품을 비롯해 국가 기반 사업(실외등, 가로등) 등에 공급하였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수등 사업에도 뛰어들어 매출처를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LED의 경우 에너지 절감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교체 수요와 노후화된 LED 교체가 꾸준히 존재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처로서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오늘의 IPO 기업은 '소룩스'입니다.
소룩스는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LED 원스톱 전문업체로 꾸준히 성장을 이어나갔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가 단순 조명뿐만 아니라 원자력발전소에서 사용하는 특수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 LED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 구성은 실내등과 실외등, 특수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수등의 경우 가스/분진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방폭등과 방사선에도 강한 원자력등을 공급해 꾸준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년 상반기 매출액 241억원을 달성해 하반기에도 꾸준한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소룩스의 최대 강점은 원스톱 프로세스로 SMT부터 도장까지 공정을 연속적으로 진행해 높은 수익성과 우수한 제품 품질로 국내외 고객사들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관공서와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 유지와 대외환경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기업에 비해 큰 장점이 있습니다.
소룩스는 이번 IPO에서 기존 주주 2년간 보호예수 확약을 통해 유통물량이 최소화된 상태입니다. IPO 공모주 수량은 전체 주식의 24.19 % 로 기관의 보호예수를 반영한다면 유통 물량이 전체 20 % 미만까지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모가 또한 8000~1만원으로 저렴한 공모가는 부담없이 IPO 기업 투자를 하는데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IBK투자증권 리포트 자료, 당사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