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키즈의 따뜻한 경제이야기/주키즈의 토막 경제

[누구냐 넌?]휴켐스, 포스코케미칼, 스튜디오드래곤, SK케미칼(컨센서스 간단 요약)(ft. 탄소배출권, 양극재, 2차전지, 바이든 관련주, 코로나 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

by 주Kids 2020. 11. 9.
반응형

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휴켐스, 포스코케미칼, 스튜디오드래곤, SK케미칼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휴켐스입니다. 휴켐스는 정밀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보조사료, 친환경 농자재 등 화학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동사가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바이든의 당선으로 친환경 관련주가 랠리를 이어나가면서 탄소배출권을 판매하는 동사가 수혜를 받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세계적 트렌드가 탈탄소가 되면서 탄소배출권의 공급 과잉으로 가격 하락 가능성이 있어 해당 부분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전일 주가: 27150 52주 최고/최저가: 24500/ 12250

3분기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3.6 % 증가,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탄소배출권 판매가 없었음에도, 이익이 전분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TDI 가격 반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2021년 탄소배출권 실적은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나 세계적 트렌드가 탈탄소 흐름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탄소배출권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이든 당선으로 인해 급등했기 때문에 조정시 투자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포스코케미칼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양극재 TOP 기업으로 2차전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최근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발표하면서 주가 조정이 있었습니다. 유상증자의 이유는 약극재 케파 확충과 음극재 사업 확대에 필요한 자금 확보로 성장하는 2차전지 시장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투자라 판단됩니다. 또한 최대주주인 포스코도 유상증자에 참여하면서 주주가치 희석 방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단순히 악재로 보기보다 저가 매수의 기회로 판단됩니다.

전일 주가: 81800 52주 최고/최저가: 98000/ 33100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 발표로 금일 2 % 대 주가 하락하였습니다.
증자목적은 양극재 케파 확충과 음극재 사업 확대에 필요한 자금 확보입니다.
발행예정주식 수는 현 발행주식의 약 27 % 규모로, 1주당 60700원으로 할인된 금액에 신주를 인수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증자이나 2차전지 소재 시장에서의 지배력 확대 목적이며, 최대주주 포스코의 증자 참여로 지분 희석 방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동사의 할인 요인이었던 높은 부채비율이 금번 유상증자를 통해 개선될 예정입니다.
증설 완료 시 23년 이후 양극재 시장 점유율이 상향욀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주력 고객사인 LG화학 내 입지 강화로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2차전지 상승랠리에도 불구하고 유상증자 공시로 주가 조정이 발생하였습니다. 다만 경영난으로 인한 유상증자는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투자 타이밍이라고 판단합니다.

 

다음으로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드라마를 제작 및 배급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OTT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스튜디오 드래곤의 IP(지적재산권)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네이버와의 주식 교환과 넷플릭스의 투자는 동사의 주가를 리밸류에이션하는 모멘텀이라 판단합니다. 특히 중국 OTT의 성장으로 동사의 IP 판매는 확대될 것으로 보여 매력적인 투자 기업이라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81000 52주 최고/최저가: 92500/ 69100

3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46.8 % 상승하여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는 우수한 실적을 시현하였습니다.
실적의 원인은 중국 OTT로 구작 2편 판매와 ASP상승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국내 편성 회복으로 향후 실적 또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단행된 NAVER와 CJ그룹간의 지분 교환은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며, 글로벌 매출처 다변화로 레버리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이전 주가까지 회복되지 않았으며, 코로나 이전보다 OTT 매출처 다변화로 더 높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은 SK케미칼입니다. CMO 사업을 영위하고 화학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근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소식에 따라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3분기에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와 동사의 실적이 크게 상승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습니다. 연말 코로나 백신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4분기부터 백신 CMO 매출이 반영될 것으로 보여 지속적인 주가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MSCI 편입 이슈가 있어 외국인들의 자금까지 유입되어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질 것이라 판단합니다.

전일 주가: 449500 52주 최고/최저가: 436000/ 51000

3분기 실적은 전년대비 93 % 성장해 컨센서스 대비 38.7 %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습니다. 호실적의 원인으로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독감백신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376억원을 시현하였기 때문입니다.
4분기부터 백신 CMO 매출이 반영될 것으로 보이며 실적 성장세를 견인할 전망입니다.
2021년 초에 아스트라제네카와 대량생산에 대한 논의가 들어갈 전망이며 생산이 시작될 경우 큰 폭의 실적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백신 기대감과 대선 불확실성 해소로 BBIG의 강세로 최근 급등하였습니다. 또한 MSCI 편입이슈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