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프씨 간단 요약>
1. 2007년 L사 독점 원료 개발 및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이후 2012년 4월 23일 엔에프씨로 설립된 이후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 다양화, 거래처 확대 및 장기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8년 이후 화장품 소재 ODM/OEM 사업을 구축해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 동사의 핵심 기술은 Multi-lamellar vesicle(MLV), 나노 리포좀 기술, 무기합성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된 소재가 프리미엄 화장품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3. 동사의 매출 비중은 보습제(46.3 %), 유화제(27.1 %), 자외선 차단제(12.8 %) 등으로 구성되고 있으며, OEM/ODM 국가별 매출 비중은 미국(55.8 %), 중국(17.5 %), 한국(16.5 %) 등으로 국내 매출 비중보다 글로벌 매출 비중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부가 소재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률이 무려 17.8 %에 달하는 높은 수익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공모가 밴드가 10200 ~ 13400원으로 2020년 예상실적 기준 상단 기업 가치는 PER 18.7 배 정도로 국내 및 해외 경쟁업체(한국콜마, 코스맥스, SK바이오랜드, 코스메카코리아, 대봉엘에스 등)의 PER(30.77)보다 할인된 가격이라 보입니다. 높은 할인율을 바탕으로 17~ 18일 기관 수요예측 결과 98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높은 수요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이 전체 주식 수의 38 %로 일반적인 IPO 기업 대비 적지 않은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 후 수익 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어 이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IPO 기업은 '엔에프씨'입니다.
엔에프씨는 자연의 친구들 기업부설연구소로 우선 설립된 후 2012년 엔에프씨(주)로 설립되어 화장품 소재를 개발 및 생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차별화된 화장품 소재 OEM/ODM 사업을 구축해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화장품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외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의 고부가가치 소재 제품을 중심으로 수익성과 성장성이 고루 성장해 영업이익률이 약 18 %에 육박하는 고수익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구조는 보습제, 유화제, 자외선차단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동사의 OEM/ODM 사업은 국내 매출 비중보다 미국과 중국의 매출 비중이 확대되어 글로벌 화장품 소재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의 고부가가치 소재인 세라마이드와 자외선차단제, 천연 레시틴을 바탕으로 글로벌 대형 화장품 기업에 수주를 받고 있으며, 안정적인 동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지속적인 R&D 투자로 화장품 신소재, 신제형, 의약품 소재 개발 사업에 착수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진출해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용 대마인 CBD의 경우 미국에서 의료용 대마 허가 움직임이 시작되면서 매력적인 소재가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실제로 CBD의 경우 피부 효능이 입증되어 향후 새로운 소재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모가 밴드가 10200 ~ 13400원으로 2020년 예상실적 기준 상단 기업 가치는 PER 18.7 배 정도로 국내 및 해외 경쟁업체(한국콜마, 코스맥스, SK바이오랜드, 코스메카코리아, 대봉엘에스 등)의 PER(30.77)보다 할인된 가격이라 보입니다. 높은 할인율을 바탕으로 17~ 18일 기관 수요예측 결과 98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높은 수요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이 전체 주식 수의 38 %로 일반적인 IPO 기업 대비 적지 않은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 후 수익 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어 이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당사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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