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컨센서스 간단요약 기업은 삼영화학, 넥스틴, 연우, 한글과컴퓨터입니다.
첫 번째 기업은 삼영화학입니다. 동사는 필름형 박막 콘덴서 소재인 캐파시터 필름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국내 유일 생산업체입니다. 해당 소재는 전류안정화장치 및 축전기에 적용되는 소재이며, 80 %의 높은 M/S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과거 기성 산업으로서 저평가를 받았으나 전기차 및 ESS에 적용되고 있어 규모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02/19 주가: 3,040 52주 최고/최저가: 3,600/ 723 동사는 캐파시터 및 포장용 필름을 제조해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캐파시터 필름의 경우 콘덴서 및 태양광과 풍력에 적용되는 인버터에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수소차 및 전기차의 콘덴서 핵심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초박막 캐파시터 필름은 콘덴서 핵심 소재로 생활가전 매출 증가와 함께 매출이 크게 성장했으며, 글로벌 그린 정책과 맞물려 규모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극초박막 캐파시터 필름의 경우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으며, 2.3 마이크로미터까지 초소형화를 진행했기 때문에 높은 밸류에이션 책정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기성산업인 포장용 필름 사업은 친환경 PO 랩 필름 개발을 통해 대형마트에 공급을 준비하고 있으며, HMR 및 배달 수요 증가로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동사는 전기차에 적용된다는 밸류에이션 이외에도 규모적 실적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주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다음은 넥스틴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소자의 회로 제작 공정에서 발생하는 미소 패턴을 검출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세계에서 유일한 2차원 이미징 기술 기반의 장비를 개발하고 있어 글로벌 경쟁사에 뒤지지 않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국 반도체 기업에도 장비를 공급하고 있어 차별화된 주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합니다.
02/19 주가: 68,100 52주 최고/최저가: 71,900/ 23,047 동사는 반도체 검사 장비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20년 상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중 무역 분쟁과 반도체 숏티지,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국산화 트렌드로 동사의 강력한 수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 JHICC, YMTC로의 매출이 잡히기 시작했으며, 중국의 반도체 1위 기업인 SMIC에서도 장비 납품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납품 이력이 지속될 경우 북미 주요 반도체 업체들과의 협업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속도있는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년 이후 아웃퍼폼하는 주가 흐름을 보여주었으나 21년 실적 성장과 우호적 영업환경, 높아지고 있는 수주 잔고로 추가 주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해서도 뒤지지 않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호적인 영업환경으로 중국 내 반도체 기업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동사의 높아진 주가도 정당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조정시 매수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
다음으로 연우입니다. 동사는 화장품 용기 및 디스펜스를 제조하는 업체로 펌프용과 튜브형 등의 다양한 용기를 제작해 화장품 브랜드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화장품 시장은 유례없는 불황을 기록하였으나, 백신 보급과 함께 턴어라운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에 동사의 4분기는 호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에 차별화된 주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합니다.
02/19 주가: 27,450 52주 최고/최저가: 30,550/ 14,100 동사의 4분기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전년 대비 52 % 성장하였으며, 컨센서스 대비 26 % 상회하는 실적을 시현하였습니다. 매출은 감소했으나 제품 믹스 개선 및 체질 개선을 통한 영업이익률 개선으로 높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내수 시장은 대중국 수요의 증가로 국내 대형사 위주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으며, 수출 또한 턴어라운드 시점으로 보입니다. 특히 자동화 설비 및 시스템 구축으로 로스율 하락과 원가율 개선은 영구적인 영업이익률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의 호실적은 화장품 시장에서의 저점임에도 시현한 고실적이기 때문에 차별화된 주가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안타증권(33,000원, 유지) 대비 20 % 상승 여력이 있으며, 원가율 개선을 통해 영구적인 영업이익률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용기를 제작하는 동사의 호실적은 장기적으로 화장품 시장의 호황과 맞물린 것으로 보여 LG생활건강을 비롯한 화장품 브랜드사에도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다음은 한글과컴퓨터입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스테디셀러인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컴오피스는 아마존에 공급 계약을 체결해 강력한 실적 모멘텀을 준비하고 있으며, 아마존과 연관되어 주가 모멘텀까지 갖출 것으로 판단합니다.
02/19 주가: 18,450 52주 최고/최저가: 21,800/ 6,320 동사의 시가총액은 21년 예상 PER 대비 10.7배로 인터넷 기업 대비 매우 저평가된 상태로 보입니다. 특히 21년부터 한컴오피스가 아마존의 전략적 핵심 파트너로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한컴웍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저평가가 해소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유럽 및 일본 내 대형 소프트웨어 유통사와 한컴오피스 공급계약을 마무리했으며, MS오피스와의 호환성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자회사 한컴MDS는 자동차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한컴라이프케어는 방역물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자회사 가치 또한 재평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IBK투자증권(31,000원, 신규) 대비 68 % 상승 여력이 있으며, 높은 자회사 가치와 IPO 계획이 있어 주가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실적 및 주가 모멘텀이 부여될 것으로 보여 기존의 저평가 흐름이 해소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
* 해당 자료는 뉴스 및 리포트 자료, 각 기업의 IR 자료를 참고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점을 양지하시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